본문 바로가기

욕망항아리

산후풍 치료기 01

반응형

산후풍 치료기를 시작하기에 앞서 산후풍 진단 후기는

 

산후풍 진단 받은 후기 (bookstate.co.kr)

 

산후풍 진단 받은 후기

나는 원래 생리통도 잘 없고 두통과도 거리가 좀 먼 사람이다. 뜬금없게 느껴질 수 있겠지만.. 결론은 뭐냐 타이레놀 같은 진통제를 먹을 일이 거의 없는 사람이란 뜻이다. 그런데 최근 들어서

ymang.bookstate.co.kr

 

위의 링크로 가주시면 됩니다 ㅋㅋ

 

오늘로써 근 2주간 총 2번의 치료를 받았고...

산후풍이라고 정확하게 말씀을 안해주셔서 ㅋㅋㅋ 산후풍 맞는 것 같다라고 내멋대로 적었었는데 ㅋㅋ

한약이랑 같이 동봉되어 온 치료계획 및 복용 안내문에 '산후풍으로 내원하신 똘망무시맘'님 이렇게 적혀있었다.

뭐여 빼박이었잖아 ㅋㅋㅋ?

 

일단 다시한번 말하자면

 

인애소개 | 부천점 | 인애한의원 (omdi.co.kr)

 

인애소개 | 부천점 | 인애한의원

인애한의원 부천점 대표원장 최정봉 “환자분들께서 건강을 되찾으실 때 큰 행복을 느낍니다. ” 학력 ·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졸업 경력 · 現)인애한의원 부천점 대표원장 · 前)인애한의원

www.omdi.co.kr

 

이분께 진료를 받았고 약을 복용하고 있으며 일주일에 한번 침 맞으러 가고 있다.

 

지금 현재 상황 및 궁금증 해결한 것은!!

 

1. 1주차 : 약처방을 위한 진료 및 침치료

 

1-1. 두통은 그대로...인듯..?

두통이 매일 오는 것은 아니라서.. 투통이 올때의 상태는 그냥저냥이었음..(별차이를 못느꼈다는 뜻이다...)

약을 먹어서 나아졌다고 스스로를 속이는 건가?

일단 머리의 한기?는 조금 덜 느끼는 것 같았고.. 오한은 사라짐 ㅇㅇ

1-2. 조금 나아진 몸 상황

진료시 몸의 이곳저곳을 눌러보는데 나는 몸 안쪽(배꼽 주변으로 5센치 정도의 폭...?)이 전반적으로 아팠다.

음.. 장기쪽이라고 봐야겠지..? 그부분의 통증이 좀 줄었다.

선생님이 말해주신 걸 기반으로 내가 이해한 걸 적자면 막힌 혈이 풀리는 걸로 이해했다.

1-3. 맨처음 진료 때 맞지 않은 복부 침

한의사선생님께 배부분은 왜 침을 안맞느냐 물어봤었는데 아픈 부분을 모두 침 맞는 것은 아니라 한다.

하긴 그러면 난 온몸에 침을 꽃아야 했을거야...

약으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은 약으로 해결한다 하신 것 같음...(이런 뉘앙스였던 것으로 기억함)

1-4. 머리에 침 맞는건 첫 진료에 비해 놀랍도록 별로 아프지 않았다.

맨첨에 놓는 약침이 개 아프고 그담의 침은 안아팠는데... 1주차에는 진짜 아무런 통증도 못느낌.. 뭐지..?

 

 

2. 2주차 : 진료받은 약이 있어서 침치료만!

 

2-1. 두통이 줄어듦

두통이 아예 사라지지는 않았음. 그러나 머리에 찬바람이 불 때 나도 모르고 있다가 갑작스럽게 한기를 느끼고 두통이 확 왔는데 한기를 느끼는 정도도 줄었고 두통의 강도도 줄었다. 

2-2. 침만 맞음...

약침이 저번주보다는 아팠다.

2-3. 간호사 선생님이 너무 친절하다.

이름이 이*심 선생님으로 기억하는데 맞나..? 어쨌거나 너무 친절하심...ㅠㅠㅠ

평일에 예약환자가 없을 때 오면 원하신다면 온열찜질이나 이런거 20분까지 가능한데 토요일에 오셔서 예약환자가 많은 관계로 15분 밖에 못해서 안타깝다 말해주심 ㅇㅇ...

2-4. 한의사 선생님 서운해하실라.. 한의사 선생님도 친절하심 ㅇㅇ

그래서 상대적으로 접수처의 선생님들이 덜 친절하게 느껴짐...

어디까지나 상대적다... 그리고 친절할 수 없는 구조야... 전화가 계속 오더라구 ㅋㅋㅋ

아 맞어 그리고 접수처 선생님들이 친절하게 인애감비식? 선식도 챙겨주심 ㅇㅇ..

근데 뭐 어차피 다 주는 거겠지..?? 내가 쓴 돈이 얼만디.. 껄껄...

서비스는 내가 가본 한의원 중에 탑3 안에 듬ㅇㅇ

 

3. 한의원에서 중요한건 한약이지

 

3-1. 한약은 이렇게 온다...

 

 

왼쪽거는 상대적으로 왜 색이 흐리냐면.. 저건 한의사선생님이 처방해준 약이 오기 전까지 먹는 임시용? 약이라서 그렇다... 나의 전용으로 처방받은 약은 오른쪽처럼... 어둡지..

 

3-2. 한약 맛

쓰다.... 쓴거 싫어........

그래서 선생님께 말씀드렸더니 단 성분을 넣어드릴 수 있는데 넣어드려요? 이러셨는데.. 뭔가 지는 기분이라 버텨보겠다고 했다. 그리고 집에와서 후회했는데.. 2주 정도 먹다보니 그냥 뭐... 벌컥벌컥 먹게되었다.. 나쁘지 않아.

 

3-3. 몸의 변화

한약 먹고 초반엔 대변의 냄새가.. 뭔가 숙변의 냄새가 났으나 3일정도 지나고 나서는 괜찮아졌다.

뭐라해야하지.. 변비가 있는 편이긴 한데 최근엔 두통과 함께 없었던 잔변감을 좀 느끼고 있었는데 그 상태도 괜찮아짐..

 

3-4. 복용안내문 

아주 친절하게 잘 적혀있다.

그런데 계란을 자제하라했는데.. 나 밥먹기 귀찮아서 계란.....삶은거로 아침 점심 때울 때 많은데.. 에라 모르겠다 허허

 

 

4. 결론

 

4-1. 일단 치료 받아본다.

선생님이 3달은 치료 받아보라했으니 병원 다녀오면서 나아지는 것을 앞으로 또 적어보도록 하겠다.

 

4-2. 그래도 나아지고 있는 것 같다.

덜 아프니 좋아..

그리고 집안에서 머리 시려울 때 쓰려고 비니도 샀다.

그런데 남편이 비니 보더니.... 병자같다구 막 웃었다.. 너무한거 아녀..

물론 내 잠옷 원피스랑 비니까지 합치니까 누가봐도 입원한 환자st이어서.......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젠장

빨리 나아져야지..

반응형